• 프로그램 풀
  • 전시
  • 수퍼 모던 프로젝트

수퍼 모던 프로젝트 Complement

킴킴 갤러리

전시 소개

전시 제목은 공통의 화두가 된 ‘현대성’에 대한 역설적인 의문을 제기하고, 보편화된 인식과 개념의 추상성을 비판적으로 해체한 작품들을 통해 보편성 속에 은폐된 이 현상의 특수성과 개별성의 실체를 밝힌다.

‘수퍼 모더니티’로 위장한 기술의 존재론적 출현을 고려하는 참여 작가들은 미술과 과학의 경계를 다루는 작업 또는 미술과 과학의 융합을 방법론으로 쓰는 공통성이 있다.

‘수퍼 현대’적인 태도로 선보이는 작품들은 매체 사이를 이동하는 반향으로, 퍼포머 티브 한 작품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전시 정보

기획자
킴킴갤러리
전시작품
설치 3점, 영상 4편, 퍼포먼스 및 워크숍 4편
참여작가
안데스, 라이스브루잉시스터즈 클럽, 구민자 외

기관 정보

기관명
킴킴 갤러리
소 개

킴킴 갤러리는 듀오 작가 김나영과 그레고리마스가 2008년 창립한 갤러리이자 미술 작업이다.

킴킴 갤러리는 일정한 공간 없이, 기획의도에 따라 미술이 이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는 형식을 연쇄적으로 시도하며 현대미술의 구조에 개입한다. 킴킴 갤러리는 구체적인 아이디어와 비전을 발전시키는 프로젝트를 다양한 조건에 적용해 실현한다. 오늘날 미술과 사회의 관계 변화에 대한 실용주의적인 접근으로, 기존의 전시 방법과 미술의 경제 구조에 질문을 던지고 “비정규 마케팅” 전략으로 독립성과 효율성을 지향한다. 킴킴 갤러리는 미술이 어떻게 생산, 유통되고 소비되는가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간다.

연락처
+82-10-7539-3199, nayoungim@gmail.com
최근 주요 실적

● 2022 수퍼 모던 프로젝트, 키즈 아트 마일,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 2022 꽃으로 말하라, 루앙메스 56,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 2019 액면가로 ( ) 받아들이기, 주호주한국문화원, 호주 시드니
● 2015 정글 슈즈, 트리포드 및 모스키토 코스트 팩토리, 프랑스 낭트
● 2014 디스포팅, 세인트 폴 스트리트 갤러리3, 뉴질랜드 오클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