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풀
- 공연
- 햄베스
햄베스 Complement
모던 테이블
작품 소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작품 햄릿과 맥베스 내의, 삶을 살아가는데 수많은 욕망과 선택의 기로, 갈등 등이 <햄베스>의 모티브가 되었다.
비극적 삶, 그리고 광기의 패러다임인 햄릿과 맥베스는 현재의,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어떤’ 우리를 드러내고 있다. 광기 속에서도 삶과 죽음을 합리적으로 묻고 행하는 고독의 헴 베스, 빛을 숨기고 욕망을 사유하며, 스스로의 법도에 의해 자신의 삶의 슬픈 영웅이 되었다. 이들의 영혼을 춤으로 치유하고 풀어준다.
무대 위에는 가상의 햄베스들이 춤을 춘다. 그들은 ‘존재의 가치’와 ‘욕망의 진리’를 깨닫기 위해 끝없이 사고한다. 그를 위한 몸의 노래를 부른다.
작품 정보
- 장르
- 무용
- 연출자
- 김재덕
- 공연시간
- 60분
- 투어인원
- 출연자 12명, 스태프 3명
단체 정보
- 단체명
- 모던 테이블
- 소 개
-
눈에 보이는 음악, 귀에 들리는 무용 컨템퍼러리 댄스를 중심으로 뮤지컬, 판소리, 록 음악 등 장르 간 경계를 두지 않고, 열린 작업을 통해 관객과의 교감을 시도해오고 있다.
남성 무용단이 보여주는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 한국적인 선이 돋보이는 춤으로 모던테이블만 의무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노래하는 무용수의 등장,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무는 작품 구성 등 관객에게 공감각적인 경험과 신선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최근 주요 실적
-
● 2023 <속도> KOFICE 한-캐나다 수교60주년 기념 캐나다 도시 투어 나나이모, 오타와 National Arts Centre(NAC)
● 2022 <속도> 한-아르헨 수교60주년 기념 부에노스아이레스 현대무용축제 개막초청
● 2020 <속도> 독일 탄츠메세 공식 쇼케이스 선정
● 2019 <속도> 영국 런던 더플레이스 Korean Dance Festival 초청
● 2018 <속도>, <Nak:ta> 브라질 상파울루시립극장 초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