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풀
  • 공연
  • HOME

HOME Complement

서정민

작품 소개

나의 몸이 기억하는 무의식의 소리가 존재하는 공간, 집

현재의 기억에서 사라진 듯하지만, 나의 몸이 기억하고 있던 어떠한 무의식이 나를 현재-미래로 이끄는 소리. 바로 그것은 우리가 태어나 살면서 자아를 형성하는 공간, 집에서부터 시작된 것은 아닐까? 답을 찾는 나의 여정은 아직 진행 중이다. 그러나 그때의 그 무의식의 소리에 집중하고 싶었고, 이렇게 나의 [HOME]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HOME] 공연은 인간의 원초적인 소리에 집중한다. 서정민의 첫 번째 25 현 가야금 독주 앨범 [COSMOS 25] 수록곡을 소리, 첼로, 타악, 무용과 함께 발전시키고, 조금 더 나를 이끄는 소리와 즉흥성에 집중하여 날 것의 느낌을 담은 곡들로 재구성하였다. 서정민의 오래된 궁금증에 스스로 답을 해보는 작품이기도 하다.

작품 정보

장르
음악
연출자
서정민
공연시간
60분
투어인원
출연자 5명, 스태프 2명

단체 정보

단체명
서정민
소 개

서정민은 25현 가야금 창작자이자 연주자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의 기록 속에서 특별한 순간들을 음악으로 만들고 25 현 가야금을 통해서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2008년부터 9년간 국악 듀오 숨[su:m]의 멤버로, 미국 SXSW, WOMEX, 호주 WOMAD, 뉴질랜드 WOMAD 등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공연을 펼쳤다.

2016년 서정민 첫 솔로 앨범<COSMOS 25>와 앨범 수록곡의 주요 곡을 악보로 정리한 25 현 가야금 작품집 <COSMOS 25>를 동시 발매했으며, 2017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크로스오버 음반 부문에 노미네이트, 60회 The Grammy Award ‘World Music Album’ Entry 선정되었다. 서정민 콘서트 <HOME>은 2019 서울아트마켓 PAMSCHOICE,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올해의 레퍼토리’로 선정된 바 있다.

가야금 연주자를 넘어 작곡가이자 창작자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서정민은 프랑스 파리의 Cite Internationale des Arts 작가, 미국 LA Musicians Institute 아카데미 프로그램 수료 등 다양한 해외 레지던시 활동과 함께, 국내에서는 설치예술가 최정화, 미디어 아티스트 장석준 등 타 장르 아티스트와의 활발한 협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담당자
+82-10-4106-4166, artista.korea@gmail.com
최근 주요 실적

● 2021 서정민 3집 앨범 및 악보집 [YOUtopia] 발매
● 2021/2019 서울아트마켓 PAMS CHOICE 선정
● 2021 플랫폼 L, 서정민 25현가야금 콘서트 [ONE, 나의 유토피아]
● 2021 롯데콘서트홀, 서정민 25현가야금 콘서트 [VOYAGE]
● 2019 Seojungmin Concert with Eme Alfanso, Cuba(havana) Fabrica de Arte Cubano (쿠바 뮤지션 Eme Alfanso와의 현지 협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