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풀
  • 공연
  • BEAT:CONNECT

BEAT:CONNECT Complement

소리퍼커션

작품 소개

한국 전통과 현대음악을 융합한 소리 퍼커션의“BEAT:CONNECT(비트:커넥트)”는 순환 리듬인 장단이라는 개념을 기반으로 한다.

공연은 붕괴된 의사소통의 경계와 무너진 루틴, 패턴에 초점을 맞추고, 의도적인 북의 두드림을 통해 이러한 골절들을 타악기를 통해 다시 연결한다. 소리 퍼커션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사운드는 한국 타악기의 사운드스케이프로 무수히 많은 다른 음색을 통해 강조된다.

대표적인 음악 작품인 5명의 타악기 연주자가 서로 호흡하며 만들어내는 타악기 합주곡 ‘다스름’, 솔로 장구 연주자와 2명의 타악기 연주자가 주고받는 ‘겸재가 보이는 풍경’, 강렬한 북의 두드림으로 깨우침을 선사하는 ‘양고 독경’ 등의 레퍼토리 음악으로 선보인다.

“BEAT:CONNECT(비트:커넥트)”를 통해 한국 장단과 전통 소재를 바탕으로 한 현대적 작품을 전 세계 관객들과 연결하고 소통하는 공연이다.

작품 정보

장르
음악
연출자
최소리
공연시간
50분
투어인원
출연자 5명, 스태프 2명

단체 정보

단체명
소리퍼커션
소 개

소리 퍼커션은 ‘소리’를 ‘타악’으로 표현하는 단체로 한국 전통 타악기를 중심으로 여러 사물의 음색을 녹여내 현대적인 음향을 만들어낸다.

전통과 일상,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음악적 색채로 섬세하고 강력한 타악기 사운드를 통해 현대에 살아가는 우리들을 반영하고 표현한다.

대표적인 음악으로 ‘클로징스’’, ‘무장단’, ‘다스름’이 있으며, 이는 전통의 소리가 들리는 꽹과리, 북, 징 등의 소리와 여러 사물이 부딪히고 혼합되면서 만들어지는 새로운 사운드를 잘 나타내는 음악이다.

한국 타악기의 확장 가능성을 탐구하며 새로운 작품을 활발하게 창작하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예술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담당자
+82-10-5030-0321, soripercussion@gmail.com
최근 주요 실적

● 2022 <비트:커넥트> KOFICE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 브라질
● 2021 <타풍류>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 2021 <클로징스> 국립현대미술관 MMCA 뮤지엄나잇
● 2020 <어텀AUTUMN> 타악기 음악극 시리즈,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
● 2019 <흙, 바람, 나무> 타악기 음악극, 국립국악원 금요공감 선정작